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뉴스] 프리티비지의 여성향 게임 '러브언홀릭', 60만 다운로드 돌파
작성자 프리티비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6-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8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모바일 게임 시장 확대, 언택트 문화 활성화, 게임에 대한 인식변화 등으로 인해 여성 게임 유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게임 업계에서도 여성향 게임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성향 게임사 프리티비지가 지난해 첫 타이틀로 출시한 <러브언홀릭>이 현재 6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프리티비지의 첫 타이틀 <러브언홀릭>은 여성 유저를 대상으로 출시된 롤플레잉형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스토리 모드, 채팅 모드, 영상통화 모드, 음성통화 모드의 4가지 시스템을 통해 선택지에 따라 다양한 엔딩과 이미지를 수집할 수 있다. 방대한 세계관과 독특한 설정,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5명의 공략 캐릭터와 실시간으로 채팅과 전화를 나누며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이 게임은 지난 10월 12일 출시 이후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출시 첫날 1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날 앱스토어 무료 게임 6위, 구글 플레이스토어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게임 1위를 기록했다. 출시 후 6개월가량 지난 지금은 6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력만 한다면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과금 유도를 최소화하고 재화 금액이 적어 부담이 적은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한 것이 오히려 유저들에게 인기 요인으로 꼽히며 러브언홀릭은 현재 틱톡에서 'Loveunhoolyc' 해시태그가 670만 뷰를 기록했다.


더불어 프리티비지는 스토리형 여성향 게임 특성상 스토리가 끝나면 서버가 종료되고 게임 속 캐릭터들과 쌓은 관계 또한 끝나는 점에 아쉬움을 느끼는 유저들이 많다는 점에 주목하여 지속적인 DLC 출시, 게임 내에서 다른 형태의 게임을 연결하는 방식 도입 등 독자적으로 구축한 IP를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려 중이다.


현재 추가적으로 계획 중이거나 제작 중인 다른 여성향 게임 타이틀도 있으나, 아직까지는 첫 타이틀인 <러브언홀릭>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관계자는 "여성 유저들이 실제로 듣고 싶고 보고 싶은 것을 파악해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여성향 게임 장르에서 프리티비지가 이름을 남겼으면 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